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챔피언쉽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.

 

 

MotoGP는 가장 중요한 오토바이 경주입니다. 각 챔피언십의 레이스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라이더가 타이틀을 획득합니다. 경주에 사용되는 모터 사이클은 시판되지 않은 프로토 타입이며 실린더 수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. Moto 3 클래스, 최대 250cc; Moto 2, 600cc; 그리고 1000cc에 도달 할 수있는 Moto GP. 최초의 오토바이 경주는 1887 년 파리에서 열렸습니다. 2 년 전에 내연 기관을 발명 한 고틀립 다임러의 아들 폴 다임러가 우승했습니다. 그러나 1949 년에야 국제 오토바이 연맹은 프로 선수권 대회를 조직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MotoGP의 첫해부터 경쟁은 4 행정 오토바이의 개발과 함께 특정 라이더의 우위를 특징으로합니다. 50 년대에는 이탈리아와 영국 라이더가 지배하고 이탈리아 Gilera 및 Guzzi 자전거와 경쟁하며 영국 AJS 및 Velocette : Nello Pagani, Umberto Masetti, Leslie Graham 및 John Surtees. 9 개의 타이틀을 가진 Carlo Ubbiali와 6 개의 잉글리시 Geoff Duke는 그해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라이더 중 두 명입니다. 50 년대 후반에는 영국인 Mike Hailwoon과 같은 챔피언과 15 번의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 한 이탈리아 Giacomo Agostini와 같은 챔피언으로 이전 기록을 모두 앞지르는 이탈리아 건설자 MV Augusta가 지배했습니다. 60 년대 초반 2 행정 엔진의 개발은 4 행정 엔진의 성능을 능가했습니다. 그 당시에는 하위 카테고리부터 70 년대 중반에 Yamaha, Suzuki 및 Honda는 미국 라이더 인 Kenny Roberts, Eddie Lawson, Freddie Spencer, Wayne Rainey 및 Kevin Schwantz의 확실한 힘으로 강렬하게 등장했습니다. 1976 년 세계 차트의 첫 12 개 장소에는 11 대의 스즈키 오토바이가있었습니다. 80 년대에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 한 모든 라이더가 일본 오토바이를 타고 있었지만 다른 챔피언을 압도하는 챔피언은 없었습니다. 호주인 Michael Doohan이 1993 년부터 1998 년까지 Honda와 함께 5 개의 연속 타이틀을 획득 한 이후 10 년 동안 다른 일이 발생했습니다. 2000 년은 또 다른 전환 10 년을 시작했습니다. 11 개의 대회에서 11 개의 다른 우승자가되었습니다. 2001 년부터 2005 년까지 우승을 차지한 Valentino Rossi의 최고 부문에서 데뷔 한 해이기도합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