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믹두 한에 대해 알아보자.

 

 

Michael "Mick"Doohan은 1965 년 6 월 4 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태어났습니다. 두한은 어렸을 때 오토바이에 관심이 있었으며 호주 전역의 지역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. 그는 최대 750cc의 오토바이에 개방 된 당시 호주 슈퍼 바이크 카테고리의 여러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. 1989 년 24 세였던 두한은 그랑프리 오토바이 챔피언십 경주로 도약했습니다. 일본 회사 Honda는 그의 재능을 인정하고 그와 계약했습니다. 두한은 500cc 등급에 진입 한 다음 MotoGP 카테고리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. 1989 년 두한은 호켄 하임에서 열린 독일 그랑프리에서 처음으로 3 위 안에 들었습니다. 그는 전체 순위에서 첫 번째 프로 시즌 9 위를 기록했습니다.
 
 다음 시즌 두한은 더욱 성숙함과 자신감을 보여줬다. 그는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우승했으며 타이틀을 획득 한 미국 슈퍼 스타 웨인 레이니와 2 위를 차지한 케빈 슈 완츠에 이어 세계 3 위를 차지했습니다. 1991 년 두한은 3 번의 레이스에서 우승을했으며 타이틀 우승자 레이니보다 1 점 뒤진 시즌을 마쳤습니다. 1992 년, 두한이 첫 4 차례 그랑프리 레이스를 밟으면 서 세계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줄을서는 것처럼 보였습니다. 그러나 6 월 27 일 네덜란드 그랑프리 연습에서 두한은 심각한 부상을 입었고 오른쪽 다리를 잃거나 목숨까지 잃을 위험이있었습니다. 그는 시즌을 그만두고 스포츠에서 휴식을 취해야했습니다. 두한은 6 개월 동안 강렬한 신체 재활을 받았고 큰 결단력과 심리적 회복력을 보여줍니다. 놀랍게도 그는 1993 년 시즌 마지막 두 번의 그랑프리 레이스를 위해 다시 돌아 왔습니다. 1994 년 두한은 자신의 첫 500cc 세계 타이틀을 획득하며 가장 가까운 라이벌을 제치고 143 점을 얻었습니다. 그는 다음 4 년 동안 500cc 타이틀을 획득하여 경쟁을 지배하고 Honda를 5 연속 세계 선수권 대회에 올렸습니다.
 
 사고와 다시 경주로 돌아온 두한은 오토바이 전설로서의 지위를 확고히했다. 다리의 영구적 인 손상은 두한이 시작부터 끝까지 그랑프리 레이스를 지배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. 1999 년 시즌이 시작되자 그는 다시 한 번 이길 수있는 사람처럼 보였다. 그러나 이미 허약해진 오른쪽 다리의 새로운 부상으로 두한은 조기 퇴직을하게되었습니다. Michael Doohan은 137 개의 그랑프리 레이스를 마친 후 경주를 그만두고 54 개의 승리와 95 개의 상위 3 위를 기록했습니다.

댓글